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수거 재활용백 신청 방법
    내돈내산 리뷰 2021. 8. 18. 16:00

    네스프레소 캡슐 수거

    네스프레소 캡슐 수거

    커피 캡슐 재활용

    얼마 전 뉴스에서 커피 캡슐을 분리 배출하지 않고 그냥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 어떻게 버리는지 몰라서 또는 일반 쓰레기라고 생각해서 그냥 아무렇게나 버린다는 사람들이 캡슐 커피 사용자 50% 이상이라고 한다. 보통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하루에 한 잔 이상을 마실 것이고 그것이 매일 누적이 될 것이고 전체 캡슐 커피 사용자들을 다 합치면 버려지는 캡슐의 양이 과연 어느정도 일지 충분히 짐작도 가능하다. 세계적으로 환경보호가 이슈 되고 있는 요즘 이러한 부분을 쉽게 간과하지 않았으면 한다.

    네스프레소 캡슐 수거 신청

    캡슐 재활용 백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커피 캡슐을 구매할 때 애초에 재활용 백을 무료로 제공한다. 장바구니에 직접 담아야 보내주기 때문에 잊지 말고 신청해야 한다. 만약 캡슐을 구매할 때 재활용백을 신청하지 못했다면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다시 신청하거나 네스프레소 고객센터 대표번호 080-734-1111로 전화해서 신청하면 무료 택배로 보내준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수거

    스타벅스, 일리 등 네스프레소 머신에 호환 되는 캡슐 모두 재활용 백 반납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네스프레소 머신에 호환되지 않는 타사 캡슐 제품도 알루미늄이면 모두 수거해 간다고 한다. 아마 환경 보호 차원에서 다국적 기업들이 앞장서는 것 같다. 전세계적으로 캡슐 커피 소비가 엄청나기 때문에 당연히 그들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커피 캡슐 수거

    커피 캡슐 재활용 반납 방법은 간단하다. 재활용백에 캡슐을 채우고 지퍼락을 잠근 후 장착되어 있는 테이프를 부착하면 된다. 네스프레소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반납해도 되고 온라인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수거 요청을 하면 된다. 수거된 캡슐은 사회적 기업과 함께 알루미늄과 커피 가루로 분리가 된다고 한다. 여기서 나온 알루미늄은 캔, 자동차 부품 등으로 재활용 되고 커피 가루는 농장의 거름으로 재활용 된다.

    네스프레소 캡슐 회수

    네스프레소 캡슐 반납 신청

    재활용 백 자체가 네스프레소 본사와 회수 계약이 되었기 때문에 그냥 현관문 앞에 내놓으면 대한통운 기사님이 알아서 수거해 가신다.

    커피 찌꺼기 재활용

    캡슐 커피 재활용

    커피 찌꺼기는 향이 좋아서 보통 방향제나 비료로 재활용을 많이 하지만 이상하게 캡슐 커피 찌꺼기는 담배 냄새가 나면서 향이 좋지 않다. 캡슐 커피와 똑같은 원두도 집에 있는데 직접 갈아서 내려먹는 커피 찌꺼기는 향이 좋아서 방향제로 쓸 수 있는데 캡슐 커피는 정말 냄새가 이상하다. 이렇게 재활용백에 캡슐을 모으는 동안 곰팡이가 생길 우려도 있어서 여러모로 참 문제가 많다. 사실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데 가족이 커피를 마시기 때문에 커피 캡슐 수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현재 국내에서는 커피 캡슐 용기를 무료로 수거해 재활용하는 기업은 네스프레소 밖에 없다. 캡슐 커피 용기 구조를 개선할 것이 아니라면 판매한 기업에서 분리 배출을 위해 지금보다 더 노력했으면 한다.

     

    스타벅스 배달앱 어플 / 배달 가능한 매장 / 배달료 배달비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많은 식당과 카페의 손님이 줄어들어 운영이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스타벅스도 예외가 아니라서 커피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브랜

    schwa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