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화도 갈만한곳 여행 코스 추천 BEST
    내돈내산 리뷰 2020. 7. 8. 19:36


    강화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강화도는 인천에 있으며 서울 근교라서 가깝고 위치가 좋아 서울 근교 갈만한곳 당일치기 여행도 많이 가는 곳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 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항상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펜션에서 머물렀기 때문에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강화도 여행으로 갈만한곳으로 코스를 시간순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강화도 여행 1일 차, 어디에 다녀왔는지 같이 보겠습니다.


    강화도 갈만한곳

    0. 가는


    수안선터널을 지날 때만 해도 막힘없이 잘 달려왔는데, 대곶 IC에 다다르자 갑자기 정체되기 시작했어요. 출발 전 여러 블로그에서 강화도 교통을 검색했을 때 강화도 초입에서 코로나 검사 때문에(?) 많이 막힌다는 말이 있었는데, 정말인지 강화초지대교에 도착하자 많이 막혔습니다.



    카페 정남향이라는 곳 부근에서 경찰분들이 여러 명 보였어요. 하지만 소문과는 다르게 딱히 어떤 검사를 하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서울 근교 갈만한곳으로 강화도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안전을 위해 경찰분들이 배치되었던 것 같습니다.



    1. 나룻터 꽃게집


    오늘 저희의 이동 노선 & 첫째 날 여행 코스 입니다. 첫 번째 장소는 나룻터 꽃게집! 강화도 여행 중 갈만한곳으로 식당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나룻터 꽃게집은 강화도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이기도 합니다.




    꽃게철이 끝나기 전에 꽃게탕꽃게찜은 꼭 한번 먹어줘야 하기 때문에 나름 강화도에서 유명하다는 꽃게 전문점을 찾아왔습니다.

    가격이 비싼 만큼 꽃게는 확실히 살이 통통하고 제법 먹을 것이 있었어요. 하지만 꽃게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는 않았어요.

    나룻터꽃게집 자세한 후기



    2. 카페 마호가니 & 도레도레


    두 번째 이동 장소는 마호가니 카페 & 도레도레 카페입니다. 강화도에는 분위기 좋고 예쁜 카페가 정말 많습니다. 식사 후에 갈만한곳으로는 카페를 추천합니다.


    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면서 다음 장소로 이동을 위해 아래로 쭉 내려왔습니다.


    근처에서 류지광, 홍잠언, 한이재 미스터트롯 출연자들의 공연이 있나 봅니다. 30분 뒤면 시작이라 시간도 딱 맞았지만 저희는 정해진 일정이 있기 때문에 강화도 갈만한곳 다음 목적 장소로 계속 이동했습니다.



    도레도레와 마호가니는 입구와 주차장이 같아서 같은 장소인가 헷갈리는데요.

    도레도레커피와 브런치를 파는 곳이고, 마호가니커피와 빵을 파는 곳으로 바로 옆에 붙어 있지만 아예 건물이 달랐습니다.


    마호가니 카페 내부입니다. 2층에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북적북적했어요. 식사 후에 갈만한곳으로는 역시 카페가 최고입니다.


    카페의 외부를 화려하고 예쁘게 꾸며 놓은 것과는 다르게 마호가니 카페의 음료는 매우 실망이었습니다.

    마호가니 카페 자세한 후기



    건물 밖의 공간에는 여기저기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커플들이 데이트 장소로 오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강화도 커플 여행으로 갈만한곳으로 도레도레 마호가니 카페 추천합니다.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와요!



    3. 숙소


    이제 짐을 풀기 위해서 숙소로 이동합니다.




    저희는 웨스턴비치펜션이라는 곳을 예약했습니다.

    갑자기 결정된 여행이라서 급하게 예약하느라 빈 방이 거의 없었는데 폭풍 검색 끝에 겨우 예약할 수 있었어요. 바다가 보이는 복층 & 오션뷰를 예약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간단한 조리기구들은 준비되어 있지만 상태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집에서 직접 챙겨오시길 권해드려요.

    펜션 자세한 후기



    4. 동막 해변


    이제는 진짜 바다를 보러 동막해수욕장으로 갑니다. 강화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동막해변이 빠질 수가 없습니다.




    아직 성수기 전이고 코로나의 여파가 남아 있는데도 생각보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여름 여행으로 강화도를 많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교통도 좋아서 가을여행 갈만한곳으로도 강화도는 정말 좋은 곳 같습니다.

    캠핑이 가능한 곳에는 이미 텐트들이 꽉 차있었어요. 오히려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못해서 다들 답답해서 그런지 마치 보란 듯이 더 사람이 몰리는 것 같았습니다.




    물때를 찾아보지 않고 왔더니 바닷물이 다 빠져있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탁 트인 공간에 오랜만에 나오니까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갯벌에서 조개를 채취하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갯벌체험도 개방하니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강화도 갈만한곳으로 갯벌체험도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동막해변 물때 확인하기




    아장아장 귀엽게 걷고 계시는 갈매기 선생님



    갈매기들이 갑자기 떼를 지어서 낮게 날면 어김없이 그 주변에는 새우깡이!


    귀여운 댕댕이 보면서 생각 없이 쭉 걷고 있었는데 저쪽 왼편에 보이는 파라솔에 계신 분이랑 눈이 딱 마주쳤어요. 너무 신기하게도 배우 배두나님이었습니다. 가족분들이랑 소탈하게 도시락을 드시고 계셨는데 저희가 알아보는 것이 느껴지셨는지 갑자기 자세를 고쳐 잡으시더라구요. 너무 신기하고 반가웠지만 불편해하실 것 같아서 모르는 척하고 지나갔습니다.

    강화도는 헐리우드 스타 배두나님도 가족들과 함께 갈만한곳으로 좋은 여행 장소 같네요. 



    5. 회 센터 보광호


    저녁을 먹기 위해 회 센터로 이동을 합니다.




    전에도 몇 번 왔던 곳인데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바다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노느라 저녁 7시 30분이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 가게가 9시에 마감이기 때문에 거의 한 시간 만에 다 먹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건 좀 아닌 것 같아서 포장을 해서 숙소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죄송하다며 매운탕 거리와 멍게 조금을 서비스로 넣어주시기로 했어요. 성인 4명이면 모둠 회 대로 충분하다고 하셨고, 저희는 모둠 회 대 60,000원짜리를 포장했습니다.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 회 센터 뒤편으로 보이는 노을 사진을 찍었어요.



    숙소로 돌아와서 드디어 저녁을 먹었습니다. 처음엔 좀 모자라지 않을까 싶었는데 매운탕도 있고 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오히려 회는 좀 남았습니다. 매운탕 거리로 새우를 조금 넣어주셨는데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강화도에 구경할곳이 생각보다 많아서 갈만한곳을 다 둘러보고오니 너무 피곤해서 침대에 바로 뻗어버렸습니다.


    여기까지 강화도 여행 갈만한곳 1일 차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강화도 여행 갈만한곳 2일 차 둘러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