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제 아이허브 vs 쿠팡 어디에서 구매해야 할까 (차이점 비교 분석)내돈내산 쇼핑 2020. 7. 3. 02:54
직구해서 영양제를 챙겨 먹기 시작한 지 7~8년 정도 되었습니다. 처음에 3~4년 정도는 아이허브에서만 구매했었는데 언젠가부터 쿠팡이 훨씬 저렴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쿠팡으로 옮겼었다가 또 쿠팡에 없는 제품은 아이허브를 이용하기도 하고 아이허브에 없는 제품은 쿠팡을 이용하기도 하면서 그리고 또 가격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는 더 저렴한 곳을 이용하기도 하고 사실상 저는 양쪽 다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가 구매했던 내역을 참고하여 아이허브와 쿠팡의 차이점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우선 네이쳐스웨이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구미 (종합비타민 젤리) 제품으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허브입니다. 아이허브의 가장 불편한 점 바로 달러 표시인데요, 물론 원화로 결제할 수 있지만 원화로 결제하면 수수료가 중복으로 부과되기 때문에 달러로 결제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개를 구매하면 묶음 할인 5%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1.30) 그리고 현재도 진행 중인 여름 빅세일 프로모션 할인 20% + 리워드 할인 5%까지 적용되어 2개 묶음을 약 18.71달러에 산 셈이 됩니다. (한화로 약 22,500원 -> 즉 개당 11,250원)
아이허브는 적용되는 할인 코드가 많기 때문에 결제 직전에 최종 구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피해 갈 수 없는 카드 수수료가 남았습니다. 카드사에서 매입이 완료되어야 수수료까지 최종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86,373원/69.11달러)*18.71}/2를 하면 최종적인 개당 구매 가격은 11,690원이 됩니다.
저도 평소에는 이렇게 가격을 따져서 계산하지 않지만 유익한 포스팅을 위해서 계산기를 두들겨 보았습니다.
다음은 쿠팡입니다. 쿠팡은 구매가격을 원화로 바로 볼 수 있어서 확실히 보기 편합니다. 쿠팡은 추가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바로 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래 얼라이브 구미 가격은 종류별로 다 똑같은데 저 때는 왜 차이가 났는지 모르겠네요. 멀티비타민 구미의 대체적인 가격은 1만 원 초중반대인데 저 때 우먼스 50+만 왜 저렇게 파격적인 가격으로 나왔는지는 저도 궁금하네요. 영양제를 종종 구입하다 보면 가끔씩 저렇게 뜬금없이 가격이 저렴한 상품들을 목격하고는 합니다.
이유 모를 파격 세일 제품을 제외하고 쿠팡의 가격은 개당 13,000원대입니다.2. 배송 기간
우리나라의 택배 서비스는 정말 빠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배송 속도에는 전혀 불만이 없지만 그래도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허브. 위의 주문은 5일, 아래 주문은 4일이 소요 되었습니다.
다음은 쿠팡. 위의 주문은 4일, 아래 주문은 3일 걸렸습니다.
두 회사 간의 배송 속도는 평균적으로 하루 정도 차이가 나지만 사실상 큰 차이가 없으며 직구 해외 배송임에도 정말 빠르다고 생각합니다.3. 포장
각각 아이허브와 쿠팡의 택배샷을 보겠습니다.
아이허브는 상자의 윗부분에만 에어팩이 덮인 상태로 제품에 문제 없이 안전하게 포장되어서 왔습니다.
쿠팡도 역시 상자의 윗부분에만 에어팩이 덮여 있었고, 유리병 제품인 콜라겐 리퀴드가 혹시 깨질 위험성 때문에 저렇게 두툼한 완충재로 따로 안전하게 포장되어서 왔습니다.
4. 기타
쿠팡에는 없고 아이허브에만 존재하는 리워드 적립 프로그램입니다. 위에서 보신 리워드 할인이 바로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아이허브에 가입하거나 아이허브에서 결제를 할 때 추천코드를 입력하면 본인은 할인을 받고 상대방은 일정 금액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대신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한 아이허브의 훌륭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저의 추천 코드는 WKT966 입니다. 추천 코드 입력하시고 추가 할인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5. 결론
모르겠고 다 귀찮다 돈 몇 푼이나 차이 난다고 하나하나 비교하기 싫다. - 쿠팡
환율 계산도 머리 아프고 조금 귀찮지만 지인들한테 소개해서 리워드도 받고 알콩달콩 적립금을 모아가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 - 아이허브
다 필요 없고 현시점 최저가로 사겠다. - 양쪽 사이트 비교
나는 영양제를 1~2번만 구매하고 말 것이다. - 쿠팡
나는 영양제를 꾸준히 지속적으로 구매할 것이다. - 아이허브'내돈내산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과 빠른 생리통 약 추천 - 부루펜 시럽 (알약보다 약효 빠름) (4) 2020.07.13 생리통 심할때 천연 쑥찜질팩 팥찜질팩 추천 - 내돈내산 후기 (2) 2020.07.13 랭킹닭컴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있게 먹으려면?! (차승원 광고 제품 맛있닭) (0) 2020.07.06 무인양품 무지 잠옷 가습기 가성비 꿀템 추천 제품 (0) 2020.07.04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aka 송현아 가격 정보 (feat. 폴로 타미 나이키 아디다스) (0) 2020.07.01